STARTICE

안내견에 대해-부산반려동물장례식장 스타티스

startice 2021. 11. 22. 11:16

안녕하세요 부산시 기장군에 위치한 반려동물장례식장 스타티스입니다. 

 

오늘은 ?안내견?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안내견은 장애인분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감소시켜주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든든한 동반자입니다.

 

 

시각장애인 도우미견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청각도우미견, 지체장애인 도우미견, 치료 도우미견들은 약간 생소할 수도 있을텐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1993년부터 본격적인 안내견 양성 사업이 시작되었으며 현재까지 총 223마리가 훈련을 마쳐 약 60여 마리의 안내견이 보조견으로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전문적인 훈련을 마친 보조견들은 장애인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일부 가게나 업체들은 강아지라는 이유만으로 안내견들의 출입을 거부하는 곳이 있습니다.

청각장애인 도우미견같은 경우 소형견인 경우도 많아 더욱 그러한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활동 중인 모든 안내견은 '장애인 보조견 표지'를 부착하고 있으며 이 안내견들은 사용자와 함께 대중교통수단을 비롯한 공공장소, 숙박시설, 극장, 식품접객업소 등에 출입할 수 있습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출입을 거부한 자에게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안내견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이고 안내견이 어디든 제약없이, 편견없이 편히 다닐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문의전화 : 051-728-5411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차양길 175, 스타티스